해충 종류
알고 있어야 대처가 가능합니다.
비래해충
중국얼룩날개모기
- 우리나라 전역과 일본 중국 북부 등 동남아시아에 분포하며 인축의 피를 빨며 논, 늪지대덩이 등 비교적 깨끗한 물에 산란합니다.
토고숲모기
- 국내에 해안지대 및 제주도에 주로 분포하고, 한국 각지 해변가에 많이 나타납니다. 해안의 담수 및 염수 등에 서식하며 물과 용기 중에서 잘 발생합니다.
지하집모기
- 주로 겨울철에 대형빌딩의 지하실 등에서 활동하며 일반 모기가 25~28°C에서 활동하는데 반해 이 모기는 21~22°C의 비교적 낮은 온도에서 서식하는 저온성 모기입니다.
집파리과
- 주로 주택이나 가축사, 재래식 변소 등의 벽이나 천장에 앉습니다. 주간 활동성이며 밝은 곳을 좋아합니다.
- 산란장소는 24시간 내외 경과된 인분(人糞), 쓰레기 쌓인 곳, 퇴비장 등이며 교미 2~3일 후에 산란합니다.
검정파리과
- 발생원은 쓰레기, 동물시체, 변소 등에서 주로 발생합니다.
- 발육속도는 온도에 따라 다르나 25°C에서 사육하면 알은 1일, 1령 1일, 2령 1일로서 3일 후에 3령 유충이 됩니다. 3령 유충의 기간은 비교적 길어 8일이 지난 후 번데기가 됩니다. 번데기 기간은 10일입니다.
쉬파리과
- 암컷은 유생생식(幼生生殖)으로서 20~40마리의 유충을 낳으며 8~16일 후에 성충이 됩니다.
- 성충은 동물의 시체, 사람과 동물의 분, 곤충의 생조직에 1령 유충을 낳습니다. 그러므로 승저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.